좋은글

[Window] Windows 자동 로그인 설정 및 해지 방법

아르비스 2009. 4. 11. 07:52

윈도우 xp에서 자동로그인 설정/해제 방법

 1.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regedit 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HKEY_LOCAL_MACHINE \ SOFTWAR \ Microsoft \ WindowsNT \ CurrentVersion \ Winlogin

    (HKEY_LOCAL_MACHINE\SOFTWAR \Microsoft \WindowsNT\CurrentVersion\Winlogin)

  3. 계정 이름과 암호를 사용하여 DefaultUserName 항목을 두번 누르고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4. DefaultPassword 항목을 두번 누르고 값 데이터 상자 아래에 암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DefaultPassword 의 값이 없을때에는 Windows XP는  AutoAdminLogon 키값을 1 (ture) 에서 0 (false)

    으로 자동 변경하여 AutoAdminLogon 기능을 해제합니다...

     AutoAdminLogon ----> 1  (on) / 0 (off)
     DefaultUserName ----> UserName(로그인 계정)
     DefaultPassword ----> Password(로그인 계정의 패스워드)

5. regedit 를 끝냅니다..

6. 시스템을 재부팅 합니다....

끝~ 쉽죠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