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가용성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까?
대부분의 경우 견고한 프로세스와 시스템 관리 프랙티스를 구현하여 높은 레벨의 가용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이 연속적 가용성에 가까울 수록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투자를 하기 전에 필요한 가용성 레벨을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 그림은 다양한 기술로 가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그에 따른 비용도 증가함을 보여줍니다.
가용성 레벨 요구사항이 증가하는 경우 클러스터와 같이 복수의 시스템 가용성 솔루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용할 수 있는 가동 휴지시간은 어느 정도인가
각각의 가용성 레벨이 제시하는 가동 휴지시간의 양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음 테이블은 다양한 가용성 레벨에서 예상되는 가동 휴지시간의 양을 표시합니다.
가용성 레벨연중 가동 휴지시간
90% | 36.5일 |
95% | 18.25일 |
99% | 3.65일 |
99.9% | 8.76시간 |
99.99% | 50분 |
99.999% | 5분 |
수용 가능한 가동 휴지시간을 아는 것과 더불어 가동 휴지시간이 어떻게 발생하는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동 휴지시간이 1년 동안 분배된, 일련의 단기 가동 중단인 경우 99% 가용성이 수용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동 휴지시간이 3일간 지속되는 한 번의 실제 가동 중단인 경우에는 99%의 가용성을 다르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동 휴지시간이 수용 가능한 시점과 그렇지 않은 시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년 동안의 연간 평균 가동 휴지시간 목표가 9시간일 수 있습니다.이러한 가동 휴지시간이 중요한 업무 시간 동안 발생한다면 회사의 중요한 수익 기반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