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Zocalro 광장 주변

아르비스 2008. 4. 2. 01:25
Zocalro 광장 앞의 예전 대통령 궁..
근데 입구가 어디야?
이거 그냥 들어가도 되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라한 입구와 달리
중앙 계단엔 의미심장한 그림들이 가득 차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래도 스페인 정복 전쟁의 영향이 아닐까 싶다..
정복 전쟁으로 약탈과 그로 인한 고통을 기억하고자.
곳곳 마다 약탈과 수난에 대한 벽화가 눈에 들어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디도 스페인이란 문구는 나오진 않았지만.
그림에 담겨있는 모습에서... 왜 스페인이란 느낌이 드는걸까? ㅋ

요기는 의회가 있던곳.. 국회라고 해야 하나?
생각보다 정말 아담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 홀에서는 저녁마다 만찬과 파티가 열렸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멕시코 지주의 문장중 특이한 문장이 눈에 들어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하는 부족일까?
헬스하는? ㅋㅋ
사슴뿔에.. 손에 든 무언가가?..
왠지 귀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궁을 나와서 발길을 옮긴곳은
주변의 시장이다.
다른곳보단 번잡함? 그런것 없이.
왠지 단조로워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국교가 캐돌릭 이라 그런가?
곳곳에 종교에 관한 색체가 진하게 묻어 있었다.

그러나 남미쪽 종교는 일반 가톨릭과는 좀 많이 상이한 느낌이었다.
어둡고.. 좀 으시시한.
특히 해골의 얼굴을 한 성모상과..모세의 상
차마 사진에 담기 모해서..
그냥 지나쳤다.
담에 기회 되면.. 멀리서~ 한컷..ㅋㅋ

아 배고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