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 6

[MAC] 맥북에서 VS Code로 C++ 빌드하기

참조 : justdoitproject.tistory.com/31 [VSCode] Macbook에서 C/C++ 개발환경 구축하기 Mac OS에서 C/C++ 개발하기 윈도우 운영체제를 쓰는 분들이라면 C/C++ 개발시 Visual Studio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저도 Windows를 주로 쓰다가 최근에 맥북프로를 사용하게 되면서 C/C++ 개발환경을 새롭 justdoitproject.tistory.com 여러곳에서 맥북에서 C++ 개발환경 구축하는것이 나와 있으나.. 막상 잘 안된다. 그래서 나만의 방식으로 정리해 봤다. 1. VS Code 깔기 code.visualstudio.com/Download Download Visual Studio Code - Mac, Linux, Windows Visual S..

OS 2021.02.24

디자인패턴

Design Pattern 디자인패턴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목적에 따라 '생성', '구조', '행위' 패턴으로 나눌 수 있고, 범위에 따라 클래스를 대상으로 하느냐, 객체를 대상으로 하느냐, 로 나눌 수 있다. 1. 생성패턴 [생성패턴-클래스] Factory Method : 서브클래스에 인스턴스 결정 및 책임을 위임 [생성패턴-객체] Abstract Method : 생성군을 캡슐화, 한군데 모아놓고 팩토리 1, 2중에서 다이나믹하게 선택 Builder : 생산단계를 캡슐화, 다른 표현 방식을 가지고도 동일한 구축 공정을 이용 Prototype : 복사해서 새로운 개체를 생성, 시간/자원효율성↑ Singleton : 유일하게 존재하는 하나의 인스턴스 보장 2. 구조패턴 [구조패턴-클래스/객체] Adap..

좋은글 2021.02.20

[C++] vector 중복 제거

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8644?language=cpp 코딩테스트 연습 - 두 개 뽑아서 더하기 정수 배열 numbers가 주어집니다. numbers에서 서로 다른 인덱스에 있는 두 개의 수를 뽑아 더해서 만들 수 있는 모든 수를 배열에 오름차순으로 담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 programmers.co.kr 두 개 뽑아서 더하기 darklight sublimevimemacs C++ 문제 설명 정수 배열 numbers가 주어집니다. numbers에서 서로 다른 인덱스에 있는 두 개의 수를 뽑아 더해서 만들 수 있는 모든 수를 배열에 오름차순으로 담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

algorithm/Expert 2021.02.18

[팀정하기]- 2

올해 열리는 ICPC를 위해 삼성대학교 학생들이 팀을 만들기로 하였다. 이 대회는 세 명이 하나의 팀을 이뤄 출전하는 대회인데, 학교에서는 팀에는 무조건 남학생 두 명과 여학생 한 명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규정을 만들었다. 삼성대학교에는 N명의 남학생과 M명의 여학생이 있다. 삼성대학교는 가능하면 많은 팀을 만들고 싶어 한다. 그런데 대학교에서는 여러 기업들과 협약을 맺고 있어 이번 년도에 적어도 K명의 학생을 인턴으로 보내야 한다. 대회는 인턴을 하는 기간 중에 있어 대회에 나가는 학생은 인턴을 하면 안 된다. N = 6, M = 3, K = 2인 경우 아래의 그림과 같다. 파란색이 남학생 6명, 빨간색이 여학생 3명 일 때 2개의 팀이 최대로 형성된다. 그러므로 적어도 K명의 학생들은 대회에 참가하지..

algorithm/Expert 2021.02.18

[입국심사] - 1

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3238 코딩테스트 연습 - 입국심사 n명이 입국심사를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각 입국심사대에 있는 심사관마다 심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다릅니다. 처음에 모든 심사대는 비어있습니다. 한 심사대에서는 동시에 한 programmers.co.kr 문제 설명 n명이 입국심사를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각 입국심사대에 있는 심사관마다 심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다릅니다. 처음에 모든 심사대는 비어있습니다. 한 심사대에서는 동시에 한 명만 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앞에 서 있는 사람은 비어 있는 심사대로 가서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빨리 끝나는 심사대가 있으면 기다렸다가 그곳으로 가서 심사를 받을..

algorithm/Expert 2021.02.18